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워드(MS-Word)에서 디폴트 패러그래프(Paragraph) 세팅 - 영구적으로, 모든 워드 파일에 적용하는 방법

MS 워드프그램 쓸 때마다 라인간격이 너무 넓어서 항상 조정해서 쓰는데,

갑자기 이 귀찮은 짓을 왜 매번 하는거지?? 이거 디폴트로 세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찾아봤습니다.

 

 

당연히 [File] - [Options] 부분에 있을 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눈깔 빠지게 쳐다봤지만 없더라구요.

 

완전히 다른 위치에 있을 줄이야~~~

 

 

우리가 매번 줄간격 조정할 때 찾는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Paragraph" 부분으로 가서 "Line Spacing Options..."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Paragraph"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Spacing 부분을 이리저리 조정하고, 보통 [OK] 버튼을 누르고 끝내버립니다.

 

 

이렇게 [OK] 버튼 누르고 끝내버리면, 나중에 다른 Word 문서를 시작하면 똑같은 짓을 또 반복해야 하는 ㅎㅎ

짜증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OK] 버튼을 누르기 전에 그 옆에 있는 [Set As Default]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두번째꺼 "All documents ~~~ " 를 선택해주시고 [OK] 를 누르면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Spacing 에서 After 는 0 으로, Line Spaceing 부분은 Exactly 로 At 부분은 12 pt 로 지정했습니다.

 

 

 

다른 Word 문서를 새로 생성해보면, 이제부터는 디폴트 값이 바뀌었기 때문에...

내가 설정한 대로 항상 Paragraph 가 세팅되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