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Oracle EM 13c 에러 ADF_FACES-60097, ADF_FACES-60096:Server Exception during PPR, #1

오라클 EM 에서 Add Target (대상 추가) 해서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등록한 후에, 접속하려는데 아래와 같이 팝업메시지가 뜨면서 데이터베이스 화면으로 진입할 수가 없는 현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에러는 브라우저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고,

 

ADF_FACES-60097:For more information, please see the server's error log for an entry beginning with: ADF_FACES-60096:Server Exception during PPR, #7

 

EM OMS 서버의 로그파일(emoms.log) 에는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06-26 00:29:08,679 [[ACTIVE] ExecuteThread: '33' for queue: 'weblogic.kernel.Default (self-tuning)'] WARN errPopup.ErrorPopupUtil logp.251 - WidthNotInPixel is not set https://192.168.1.202:7803/em/faces/db-list-dbList?Adf-Window-Id=w16tjnhx60j&Adf-Page-Id=10 REQUEST_METHOD: POST View Id: /db-homepage-home
javax.el.ELException: java.lang.UnsupportedOperationException: WidthNotInPixel is not set
at javax.el.BeanELResolver.getValue(BeanELResolver.java:326)

 

저의 경우는 문제의 원인이 EM OMS 서버와 Agent 가 있는 서버(새로 대상으로 추가된 서버) 간의 시간차이 때문이었습니다.

EM OMS 서버에 ntp 세팅이 안되어 있어서 시간이 하루 빠르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ntp 설정을 제대로 해서 시간을 맞춰주니까 그 즉시 잘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에러없이 데이터베이스로 접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