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비타민C 메가도스 주의사항 - 아스피린, 타이레놀, 제산제

저번 글에서 비타민C 로 메가도스(Mega Dose) 할 때 장단점 및 주의사항 등을 정리했었습니다.

 

  참조) 메가도스 비타민C 정리, Mega-dose, 레시틴, 비타민B

 

 

근데, 그것 말고도 다른 약과 함께 먹을때 약간의 주의사항이 더 있습니다.

뭐, 아주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닌듯 합니다만...

 

제 생각에는,

이게 엄청 심각한 정도였다면,

당연히 유튜브에서나 비타민C 전도사 그분이 벌써 얘기를 했을것 같습니다..

 

 

♠ 아스피린

 

얼마전에 저용량 아스피린 요법을 해볼려고 구매했었는데,

이게 비타민C와 서로 작용을 할 줄은 몰랐네요 ^^

저용량 아스피린을 꾸준히 복용하면 암에 좋다는 얘기가 많아서 해볼까 구매했었는데,

내부 출혈이 생길 수 있다는 등 살벌한 얘기들이 자꾸 신경쓰여서 하다가 그만 두었습니다.

 

어쨌든 이 아스피린과 Vitamin-C 를 함께 복용하면,

아스피린이 Vitamin-C 를 몸밖으로 배출시켜버리고,

아스피린은 체내, 혈액내에 더 오래 머물게 된다고 하네요.

 

즉,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는데, 아스피린을 같이 먹으면,

말짱 꽝~ 이라는 의미입니다.

 

 

 

♠ 타이레놀

 

타이레놀은 보통 두통약으로 알고 있는데,

물론 나는 타이레놀 콜드S 라는 감기약을 자주 먹기는 합니다만... ㅎㅎ

이것도 같은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전문용어로는 Acetaminophen 이라고 하네요.

 

이걸 먹을때 비타민C 를 고용량으로 먹으면

이 약성분이 몸밖으로 배출되는걸 막아서

혈관에 타이레놀 성분이 오래 머물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합니다.

 

음? 더 좋은거 아닌가? 진통효과가 높아지는??? ㅋㅋ

제가 실험해보지는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타이레놀 같은 약을 먹을때는 비타민C 메가도스를 잠깐 멈추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 제산제 (알루미늄 함유)

 

위산과다 등의 문제로 제산제를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보통 제산제에는 알루미늄이 들어있습니다.

이 알루미늄이 들어간 제산제를 먹을때

비타민C가 알루미늄의 체내 흡수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네요.

이게 몸에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제산제 먹을때도 비타민C 는 잠깐 Stop !

 

 

 

이 외에도 찾아보면 몇가지 더 있는것 같습니다만,

뭐 살벌한 내용들은 아닌 것 같고...

 

하지만, 일단 뭔가 몸에 이상이 있어서 특별한 약을 먹고 있다면,

메가도스 요법은 잠깐 멈추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참고한 곳은 PennState Medical Center 입니다.

http://pennstatehershey.adam.com/content.aspx?productId=107&pid=33&gid=000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