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VR기기로 보면 끝내주는 3D 입체영상 하나 소개요~ (귀여움 한가득)

코로나 시대라 해외여행 하기 어려운데, 이럴때 간접적으로 여행체험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오큘러스 같은 VR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180도, 360도 입체영상들이 많이 올라와 있는데, 그중에서 최근에 찾은 귀여움이 막 뿜어져나오는 동물 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호주 서쪽 퍼스(Perth) 부근에 있는 "로트네스트 아일랜드(Rottnest Island)" 라는 섬에 살고 있는 "쿼카(Quokka)" 라는 놈입니다.

얘는 캥거루와 먼 사촌지간인데, 캥거루보다 훨씬 작고, 쥐보다는 훨씬 큽니다. 고양이 만한 크기~

 

얼굴이 웃는상이고, 사람을 피하지 않아서 관광객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호주정부관광청에서 소개하는 글도 있네요.

 

(출처: https://www.australia.com/ko-kr)

아래 영상이 오큘러스 퀘스트 같은 VR기기로 볼 수 있는 유튜브 영상입니다.

실제 동영상에 나오는 녀석은 엄청 귀여운데, 아래 소개사진은 쫌 사납게 나왔네요..

 

VR기기가 아닌 PC 등에서 볼 때는, 영상 왼쪽 상단에 [전후좌우] 이동해서 볼 수 있는 단추가 나옵니다.

그걸로 맞춰서 봐야 합니다.

확실히 그냥 PC에서 보는 것과 VR기기 안에서 입체적으로 보는 거는 천지차이네요. VR기기안에서 본 귀여움이 훨씬 덜 느껴지네요.

 

VR기기안에서 보면,

다람쥐같은 동물이 내 코앞에서 도토리를 먹고 있는데, 그걸 실제로 보는 느낌이랄까~

나뭇잎 먹고 있는 쿼카를 보고 있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네요... 마치 호주에 직접 관광을 가서 보고 있는 느낌... 

나중에 코로나 끝나면 한번 가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