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분할 윈도우 브라우저, 파뷰(PaView) - 동시 2개, 4개 검색

인터넷에서 뭔가를 찾아보려고 검색을 하다 보면, 네이버에서 검색할지 구글에서 먼저 검색할지 잠깐 망설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은 모두 하게되지만 ㅎㅎ

이걸 동시에 검색할 수는 없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브라우저가 있을 줄이야~

 

파뷰라는 브라우저 입니다. 국내 중소기업이 만들었는데.. 아쉽게도 이 제품은 더이상 개선하지는 않는것 같더군요.

2015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하고 손을 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버그없이 잘 돌아갑니다. 현재로도 완성도가 높고 꽤 쓸만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PC에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받으면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창고입니다. 네이버라 바이러스 걱정은 안해도 되겠죠?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evaluation.nhn?softwareId=GWS_001196&categoryId=G0100000#

 

파뷰

단일 검색어로 동시 웹 검색이 가능한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금방 설치됩니다. 파일크기가 1MB 도 안됩니다.

 

실행하면 이렇게 조그만 창하나 달랑 뜹니다. 썰렁하게~

 

엿다가 검색어 넣고 [검색] 버튼 누르면 디폴트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4개의 사이트가 동시에 4분할 창으로 열리고 내가 입력한 검색어로 검색까지 한방에 해주네요. ~욜~

 

와우~~ 언빌리버블~~

 

 

상단메뉴 가운데쯤에 2분할 <-> 3분할 <-> 4분할 로 분할창 갯수를 즉석에서 바로 조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네요.

그 왼쪽에 있는 설정메뉴에서 영구하게 변경할 수도 있구요.

 

즐겨찾기도 등록하고 등록된 즐겨찾기로 브라우징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만히 보니 내 PC에 설치되어 있는 MS Internet Explorer 에서 즐겨찾기를 가져오는 것이더군요. 여기서 삭제하거나 수정하면 Internet Explorer 에서도 삭제됩니다. 주의할 필요가 있네요.

그리고 이 즐겨찾기 기능이 좀 버그가 있네요. 등록해도 제대로 안나오는 경우가 있고 쫌 이상합니다.

 

 

디폴트로 검색되는 4개의 사이트도 다른것으로 바꿀 수 있네요.

 

대체로 잘 만든 브라우저 입니다. 엄지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