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불면증에 숙면 효과있는 멜라토닌 복용/구매 후기 2탄

지난번 멜라토닌 후기 1탄에 이은 2탄입니다. Time Release Melatonin 을 구매한다고 했었는데, 드뎌 구매에 성공했고, 그동안 몇번 먹어봤습니다.

바로 요놈~

 

병 왼쪽 아래에 시계모양으로 되어있는 표시가 바로 Time Release 표시입니다.

지속시간이 길다는 의미이죠.

같은 NATROL 브랜드라고 전부 Time Release 는 아니기 때문에, 시계표시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저번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멜라토닌이 잠을 잘오게하는데는 효과가 좋은데 지속시간이 짧아 한 2시간정도 후면 다시 깨버리는 사태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죠.

요놈은 약안에 코팅을 해놔서 겉에서 한번 녹아서 효과를 발휘하고, 안에 있는 놈이 시간을 두고 천천히 나중에 다시 녹으면서 지속시간을 늘리는 방식입니다.

사실 별거 아닌데, 아이디어는 Very Good 이죠~

 

그동안 여러번 먹어봤는데, 확실히 중간에 깨지 않고 쭈~욱 잘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한가지 문제가 있더군요.

2배로 먹어야 합니다. ㅎㅎ  제가 원래 먹던게 5mg 짜리 였습니다. 즉, 한번 먹으면 5mg 이 바로 흡수되면서 약발을 발휘했었죠.

근데, 이건 반만 먼저 녹고, 반은 나중에 녹는 거라.

결국 처음에 2.5mg 의 효과밖에는 없는 셈이죠.. 이뤈~~  

그래서 예전처럼 바로 잠들고 싶을때는 예전과 같은 효과를 원할때는 위 5mg 짜리의 경우 2알을 먹어야 예전과 같은 약발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결국 2배로 먹게되는 .... 이래도 되나??

 

뭐 어쨌든,,, 요즘 이래 저래 Very worry, Not happy 한 상황이라... 잠을 잘 못잘 일이 많은데, 요놈 덕분에 낮에 회사에서 시뻘건 눈을 하고 있는 사태는 없습니다. 적어도..

 

뒷면에 성분을 보면 비타민B 도 함께 들어있네요.. 이건 왜 넣은거지? 메가도스 비타민B ?? ㅎㅎ

모르겠습니다. 뭐 나쁜건 아니니 ...

 

이번엔 5mg 짜리를 샀는데, 다음에 살때는 10mg 짜리를 찾아봐야 겠습니다. 제가 구매에 성공한 곳은 **비타 라는 곳인데, 아이허브같은 영양제 해외직구 사이트입니다. 아이허브는 멜라토닌을 한국으로 배송해주지 않아서 이 사이트를 이용했구요. 하지만, 여기도 언제까지 가능할지는 알 수 없죠~

 

참고로, 저번글에도 말씀드렸듯이 멜라토닌은 수면보조제, 촉진제에 해당하지 수면제 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정도의 약발은 안되요. 그리고, 어떤 의사의 말처럼, 중독성은 없어도 약간의 의존성은 생길 수 있으니 너무 남용하지 말고, 저녁식사때마다 상추를 즐겨먹는 쪽으로~~ 특히 상추줄기 부분쪽을 많이 먹으라는~~  그러면 잠이 잘 온답니다.